이유의 계절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망고, 말차 등 매일 매일 맛있는 수제크림 치즈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또한 얼그레이, 흑임자, 말차, 사과당근잼 등 원물의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게 정성으로 만든 수제잼도 인기 품목이다.
커피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메뉴도 풍성하다. 인기 있는 수제잼과 크림치즈를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수제잼&크림치즈 플레이트는 음료와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메뉴다. 아보카도와 브리치즈, 사과 양배추 등을 듬뿍 넣은 샌드위치 종류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메뉴며 드립 커피와 함께 곁들이면 한 끼 식사로 훌륭하다. 특히 크림치즈 중에서 스파이시 크림치즈는 와인과 즐기기에 최고의 조합을 이룬다.
“이유의 계절은 단순한 카페라기보단 ‘식음료 편집숍’에 가깝 습니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식 외에도 와인, 유기농티, 패션 소품, 주얼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백화점 주얼리 매장에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카페에서 가볍게 구입할 수 있는 소품들을 함께 판매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오시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아이템과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