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현 료칸투어

PREMIUM SAGA

프리미엄 사가현


여행에 있어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머무름’이다. 일본 소도시의 모든 것을
품고 있는 사가현에서의 3박 4일. 여행의 목적이 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우리가 바라던 진짜 휴식을 만났다.

이번호 핵심기사

사가현 료칸투어

PREMIUM SAGA
프리미엄 사가현

여행에 있어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머무름’이다.
일본 소도시의 모든 것을 품고 있는 사가현에서의 3박 4일. 여행의 목적이 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우리가 바라던 진짜 휴식을 만났다. 

PREMIUM SAGA
프리미엄 사가현

여행에 있어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머무름’이다.
일본 소도시의 모든 것을 품고 있는 사가현에서의 3박 4일. 여행의 목적이 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우리가 바라던 진짜 휴식을 만났다. 

고요한 후루유 온천마을,
온크리(ONCRI)

일본 규슈는 한국 여행자들에게 비교적 익숙한 여행지 중 하나다. 규슈 여행의 대표 도시인 후쿠오카와 나가사키를 다녀온 이들에게도 아직 사가현은 낯선 도시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차로 1시간 15분 거리지만, 사가현에도 규슈 사가 국제 공항이 있다. 다른 도시를 거쳐 들어오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자 매력인 셈이다. 

사가현에는 ‘오래된 탕’이라는 뜻을 가진 후루유 온천이 있다. 2,100년의 역사를 가진 조용한 온천마을인 이곳에서는 무색, 무미, 무취의 순수한 온천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온천은 신체 온도와 비슷하다는 누루유(ぬる湯,37~38도)라 여유를 가지고 오랜 시간 즐겨도 좋다. 온크리 호텔에서는 맑은 온천과 함께 웅장한 생명력이 느껴지는 삼나무 숲과 사계절의 야생화 를 직관할 수 있다. 온크리 호텔은 오랜 역사를 지켜온 후루유 온천 마을의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다.

ONCRI

A ㅣ 556 Fujicho Oaza Furuyu, Saga

H ㅣ oncri.com

1DAY

사가규

도스 프리미엄 아울렛

요시노가리 역사 공원

사가하츠 고카시타

오마카세

온크리 호텔

선사 시대 일본의 생활 문화,
요시노가리 역사공원

일본의 고대 문화 유적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흥미로운 역사 유적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일본 최대 규모의 야요이 시대 고고학 발굴 장소로 기원전 4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진 유물들을 볼 수 있다. 1986년부터 시작된 발굴 작업은 지금도 계속해서 진행 중이며, 그 가치를 인정받아 국영 역사 유적지로 등재되었다. 

철기시대에 실존했을 것으로 보이는 민가와 제단, 무덤, 감시탑 등을 정밀하게 재현해놓아 일본의 역사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공원 내에는 가볍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은 물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DAY

가가미야마
전망대

나고야성
박물관

활오징어

나카자토
타로에몬 가마

덴잔주조

다케오시 도서관

우라리다케오
가든테라스
스파 리조트

Travel TIP

도스 프리미엄 아울렛

캘리포니아 남부의 거리를 연상시키는 프리미엄 아울렛.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는 물론 일본 지역 브랜드를 포함해 170여 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는 규슈를 대표하는 아울렛이다.

온천을 품은 객실, 
우라리다케오 가든테라스 스파 리조트

‘1,300년 동안 이어져온 축복’이라 불리는 다케오의 온천마을도 사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다케오는 사가현 서부에 자리한 도시로 온천과 함께 3,000년의 신목을 모시는 다케오 신사와 다케오시 도서관 등 자박자박 걸으며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5만 명 가량의 인구가 살고 있는 다케오에는 온천과 도서관 등을 경험하기 위해 연간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케오 온센역 인근에 모여 있는 온천 호텔들 중에서도 23년에 문을 연 우라리다케오 가든 테라스 스파 리조트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모든 객실에 특제 온천이 있고 유명한 사가현의 소고기 요리를 싱싱한 로컬푸드와 더불어 맛볼 수 있다. 개방감 있는 인피니티 스파와 쌀 산지인 사가가 자랑하는 니혼슈 등 다양한 주류 라인업이 돋보이는 숙박객 전용 라운지까지 갖추고 있다.

우라리타케오 가든테라스 스파리조트

A ㅣ 15750-1 Takeochō Ōaza Nagashima, Takeo, Saga

H ㅣ www.uraritakeo.jp

도서관 그 이상의 가치,
다케오시 도서관

조용한 작은 도시에 기적을 선물해준 도서관이 있다. 일본의 서점 브랜드인 츠타야와 도서관 그리고 스타벅스가 만나 도서관 그 이상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이 완성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사람과 사람 그리고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위대한 문화의 힘이 소도시에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냈다. 다케오 도서관에 들어서면 압도적인 개방감에 저절로 감탄이 나온다. 시원하게 펼쳐진 개방형 서가 구조와 서점, 카페, 소품점 등을 입점시켜 다양한 취향을 설계할 수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어린이 도서관과 분리되어 어린 아이들도 눈높이에 맞춰 마음껏 책을 읽으며 행복한 한 때를 보내는 모습도 사랑스럽다. 

Travel TIP

나고야성 박물관

현재는 성터만 남아있지만, 400년 전에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였던 나고야성. 임진뢔란을 침략전쟁으로 인정하고, 관련 역사 자료를 전시하고 있으며 상설전시로 거북선과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황금다실을 재현했다.

아리아케해를 품은 호텔,
가니고텐

사가현의 남부에 위치한 다라초. 이 마을에서도 가장 끝에는 나가사키와 경계선에 위치한 가니고텐 리조트가 있다. 아슴하게 떨어지는 노을을 마주할 수 있는 아리아케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노천 온천과 전객실이 스위트룸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리조트다.

가니고텐에서는 다라초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다케자키 게찜을 포함해 신선한 해산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잇는 가이세키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머물고 싶은 순간을 완성하는 사가현에서의 3박 4일. 이전에는 몰랐던 일본 소도시의 매력을 품고 있는 사가현과 순수한 온천을 즐기는 프리미엄 리조트에서 일상의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3DAY

게이슈엔

온천두부

우레시노
티투어리즘

하마BAR

해중도리이
(오우오신사)

다케자키
해산물 구이

기시카와 농원

가니고텐

Kanigoten

A ㅣ Otsu-316-3 Oura, Tara, Fujitsu District, Saga

Hㅣ www.kanigoten.com

차밭에서 누리는 
‘우레시노 티투어리즘’

신선하고 맛있는 차 한잔이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우레시노 티투어리즘’. 500년이란 역사를 가진 우레시노에서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여행 프로그램이다. 우레시노는 일본의 주요 차 생산지로 전통적 방식으로 만든 녹차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가마를 이용해 ‘볶은 녹차’와 그윽한 향기가 매력적인 ‘쪄서 만든 녹차’가 중심을 이루며 그 품질을 입증했다. 
우레시노에 왔다면 자연 속 차밭에서 티투어리즘을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차 컨시어지의 안내에 따라 우레시노에서 손꼽히는 하이퀄리티 차와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 눈 앞에 펼쳐진 차밭의 초록색 기운을 직관하며 마시는 차 한잔은 이제껏 누리지 못했던 새로운 시간을 선사한다. 

Travel TIP

바닷속 이색 신사, 해중 도리이

최대 6미터에 이르는 간만의 차이로 이색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오우오신사의 해중 도리이. 바다에 떠 있는 붉은 도리이 세 개가 신비하다. 다만 물때에 따라 노출되는 높이가 달라지므로 방문할 계획이라면 물이 빠지 는 간조 때 방문하길 추천한다..

고요한 후루유 온천마을,
온크리(ONCRI)

일본 규슈는 한국 여행자들에게 비교적 익숙한 여행지 중 하나다. 규슈 여행의 대표 도시인 후쿠오카와 나가사키를 다녀온 이들에게도 아직 사가현은 낯선 도시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차로 1시간 15분 거리지만, 사가현에도 규슈 사가 국제 공항이 있다. 다른 도시를 거쳐 들어오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자 매력인 셈이다. 사가현에는 ‘오래된 탕’이라는 뜻을 가진 후루유 온천이 있다. 2,100년의 역사를 가진 조용한 온천마을인 이곳에서는 무색, 무미, 무취의 순수한 온천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온천은 신체 온도와 비슷하다는 누루유(ぬる湯,37~38도)라 여유를 가지고 오랜 시간 즐겨도 좋다. 온크리 호텔에서는 맑은 온천과 함께 웅장한 생명력이 느껴지는 삼나무 숲과 사계절의 야생화 를 직관할 수 있다. 온크리 호텔은 오랜 역사를 지켜온 후루유 온천 마을의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다.

ONCRI

A ㅣ 556 Fujicho Oaza Furuyu, Saga

H ㅣ oncri.com

1DAY


사가규

도스 프리미엄
아울렛

요시노가리
역사 공원

사가하츠
고카시타

오마카세

온크리 호텔

선사 시대 일본의 생활 문화,
요시노가리 역사공원

일본의 고대 문화 유적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흥미로운 역사 유적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일본 최대 규모의 야요이 시대 고고학 발굴 장소로 기원전 4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진 유물들을 볼 수 있다. 1986년부터 시작된 발굴 작업은 지금도 계속해서 진행 중이며, 그 가치를 인정받아 국영 역사 유적지로 등재되었다. 철기시대에 실존했을 것으로 보이는 민가와 제단, 무덤, 감시탑 등을 정밀하게 재현해놓아 일본의 역사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공원 내에는 가볍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은 물론 여유로운 시